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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그랜저 후기 현대 그랜저 후기

보르봉봉 2022. 3. 14. 17:40

현대자동차 그랜저 후기 현대 그랜저 후기


가격 3,182~4,388만원 내차시세
연료 LPG, 가솔린
연비 복합 7.4~11.9km/ℓ 도심 6.3~10.3, 고속 9.3~14.6
출력 198~290hp 엔진
엔진 I4, V6 자연흡기

현대자동차 그랜저의 트림별 등급정보에는 그랜저 2.5가솔린, 3.0 LPI, 3.3 가솔린, 장애인용이 있다.

 

그랜저의 칼라는 총 7개로 크리미 화이트 펄, 햄턴 그레이 메탈릭, 녹턴 그레이 메탈릭, 옥스퍼드 블루 메탈릭, 미드나잇 블랙 펄, 글로윙 실버 메탈릭, 포레스트 블랙펄로 운영되고 있다.

 

현대 그랜저의 성별 판매 비율은 남성 78%, 여성 22%로 생각보다 여성들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의 연령대 판매비율은 20대가 4%, 30대가 12%, 40대가 18%, 50대가 32%, 기타가 34%로, 아직까지는 젋은 층보다는 50대부터의 선호도가 높은것을 볼수 있다.

 

현대 그랜저의 월별판매량을 살펴보면 21년 10월에는 4.1천대, 11월 2.6천대, 12월 3천대, 22년 1월 1.5천대, 2월 1.6천대로 국산 준대형 세단에서는 2위 전체로는 14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현대차 그랜저의 비교대상 차종으로는 현대자동차의 2021년 쏘나타,G70,GV70, 기아자동차의 2022년 K9, 스팅어, 쏘렌토 등이 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 차량오너들의 항목별 점수로는 주행 9.0 가격 8.5 거주성 9.2 품질 8.6 디자인 8.7 연비 7.2로 종합점수 8.5점을 획득하였다. 역시 대형차다 보니 비교적 연비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현재 그랜저는 2.5가솔린 모델은 계약 후 5개월, 3.3가솔린과 LPI모델은 계약후 약 2개월을 대기해야 출시가 가능하다. 반도체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악재 속에 인기 차종인 그랜저의 대기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은 이유는 풀체인지를 앞둬서이다. 현대차는 올 하반기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는 그랜저를 사면 최대 210만원을 지원한다.

 

말도 많고 탈도 많던 그랜저는 올해 하반기에 GN7이라는 프로젝트 명으로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 된다. 측면 캐릭터 라인에는 단순하고 강렬한 숄더 라인이 한 줄 지나가는데, 전면 주간주행등부터 테일램프까지 윈도우 벨트라인과 평행하게 이어진다. 1세대 모델부터 이어져온 그랜저의 시그니처 사이드 스커트 라인 및 블랙 가니시도 적용된다. 전반적으로 클래식한 보디라인임에도 공기역학에 최적화된 설계로 저항을 최소화하고 연비를 개선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이밖에 금번 GN7 7세대 그랜저에서 크게 바뀌며 기대되는 핵심 공법은 메르세데스 벤츠처럼 운전자의 초이스에 따라 투명도를 조절해 빛과 열을 차단할 수 있는 매직루프이다. 

 

현대차는 서울 서초구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2021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회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내수 판매량 목표를 73만 2천대로 설정하였다. 올해 출시할 전기차인 아이오닉6와 인기모델인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여, 차량 라인업 강화에 기대를 하는 모습이다.

 

2021년 국산차 판매순위에서 당당히 1등을 차지하며 국내 현대자 포터, 기아차 스포티지를 제치고 베스트 셀링카로 등극 했다. 국내에서 성공의 상징으로 보여졌던 그랜저, 이제는 성능으로써 1등차가 아닌, 인기로써의 1등차가 되었다. 그 인기가 올해 하반기 풀체인지가 되는 7세대 그랜저에서도 이어질지 기대해 본다.